메뉴모아닷컴

공지사항

공지사항
 
작성일 : 12-04-23 12:33
바이럴마케팅? 개가 웃는다.
 글쓴이 : 메뉴모아
조회 : 2,386  
바이럴 마케팅 [ viral marketing ]이란
블로그나 카페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럽게 정보를 제공하여
기업의 신뢰도 및 인지도를 상승시키고 구매욕구를 자극시키는 마케팅 방식입니다.

하지만 지금에 와서는 무분별한 블로거동원과 그 블로거를 이용하여 업소로 보내고
포스팅을 유도 업소로부터 광고비(소개비)를 챙기는 신종 직업일 뿐 입니다.

여기에 동원되는 블로거들은 순수블로거와는 거리가 먼 직업적인 꾼들로 마케팅업체로 부터 섭외되어
건당 50,000원을 받고 업소에서 제공되는 음식사진을 찍어 본인이 운영하는(2~3개운영)블로그에 포스팅을 합니다.
이들은 하나같이 자연스런 포스팅이미지를 살리기위해 어린자녀나 심지어는 연로하신 부모님의 사진을 중간에 띄우기도 합니다.
이들은 또 덧글과 공감도 첫페이지 노출에 영향을 준다는 점을 이용하여 보유한 다수의 아이디로 덧글과 공감수를 올립니다.
이렇게하여 올려진 포스팅내용은 더 가관입니다.
해당 키워드노출을 위하여 키워드 단어를 반복적으로 내용에 삽입을 합니다.
예를 들자면 파주맛집의 키워드노출을 목적으로 포스팅을 하는 경우 파주맛집이란 단어가
50여개 이상 들어가는 엉터리 문맥의 포스팅을 합니다.
그래야만 첫페이지노출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여기서 식당운영자가 요구한 조건, 즉 무조건 첫페이지 노출만 되면 된다는 식당주의 마인드가 문제입니다.

하지만 첫페이지노출의 블로그내용을 신뢰하는 네티즌들은 이제 많지 않습니다.

웹질서를 편법을 통해 조금씩 무너뜨리는 행위..

이것은 무개념의 식당주와 중간소개업자, 그리고 푼돈을 위해 헐값에 영혼을 파는 블로거 이 모두의 책임아닐까 생각합니다.


네이버 검색로봇의 단순함도 문제입니다.
그리하여 원하는 키워드의 첫 페이지노출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면
성과급으로 50,000원을 마케팅업체로 부터 더 받습니다.
바이럴마케팅업체는 직원과 사무실도 없이 혼자 운영하는 경우도 있고 조직적으로 움직이는 업체도 있습니다.
보통 첫페이지 노출의 조건으로 백만원에서 포스팅횟수에 따라 수백만원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여기에 놀아나는 식당과 바이럴마케팅이란 그럴듯한 이름으로 소개비를 챙기는 마케팅업체

돈 몇푼에 영혼을 걸레처럼 내팽게치는 블로거들.. 그 더러운 거래..

이 들(바이럴업체)은 카페도 이젠 돈벌이를 하는 수단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무료체험단 이라는 저렴한 이름으로 블로거를 모집 바이럴 마케팅에 동원시킵니다.

 

식당은 이런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손님끌기 하지 말고 음식의 질과 맛을 위해 노력하는 정도의 길을 가십시오.

바이럴업체는 경제적으로 어려은 이 시기에 힘든 식당 더 힘들게 하지말고 자숙하십시오. 돈은 다 똑같은 돈? 절대 아닙니다.

그리고 저렴하게 팔려 다니는 블로거님들 이용당하고 있다는거 빨리 깨우쳤으면 하네요.

 

지금 검색해 보세요. 그리고 자세히 보세요.
인기키워드와 경쟁키워드의 첫페이지에 노출되는 블로그 모두 가짜라는 사실

아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