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맛집]파주맛집포털 파주-공지사항
퓨전한식
보리밥/시골밥상
한우정육식당
소갈비/생등심
돼지갈비/생고기
묵요리/쌈밥
떡갈비
토종닭
오리
장어구이
두부요리
복요리
매운탕
해물찜/동태찜
참게매운탕
샤브샤브
간장게장
산천어매운탕
황태해장국
보양식
불고기
설렁탕/도가니탕/감자탕
막걸리/감자/녹두전
청국장
레스토랑
브런치/파스타
라이브&bar
스파게티/돈까스
중화요리
참치전문점
웨딩홀
부페
커피전문점
떡방앗간
메인

파주-공지사항

  • 파주맛집파주-공지사항
  •  

     
    작성일 : 12-08-19 14:57
    냉면육수 99% 화학조미료로 만든 것
     글쓴이 : 메뉴모아
    조회 : 1,170  
    10일 방영된 채널A 교양 프로그램 ‘이영돈 PD의 먹거리 X파일’(금요일 오후 11시)이 종합편성TV 채널의 보도 교양 예능 부문을 통틀어 지금까지 최고 시청률인 3.41%를 기록했다(AGB닐슨 전국 유료방송가입가구 기준). 종편 출범 이후 스포츠 중계와 드라마 부문을 제외하면 가장 높은 시청률이다. 또 이 프로그램이 6월 29일 기록한 종편 보도 교양 예능 부문 최고 시청률(2.34%)을 40일여 만에 스스로 경신한 수치다.

    이날 방송은 여름철이면 누구나 즐겨 먹는 냉면 육수 제조과정의 문제점을 고발했다. 제작진은 유명 프랜차이즈 냉면집들의 육수가 100% 조미료로 이뤄졌다는 제보를 받고 이 냉면집들의 육수 만드는 방법을 심층 취재했다.

    취재 결과 상당수 냉면가게들이 쇠고기나 소, 닭 뼈로 육수를 우려내지 않고 쇠고기 맛 조미료와 설탕, 식초로 만든 육수를 쓰는 것으로 드러났다. 인공조미료 육수를 쓸 경우 냉면 한 그릇당 육수 원가가 50∼200원밖에 안 된다는 사실도 밝혀졌다. 또 서울 경기지역 냉면 전문점의 육수를 수거해 위생상태를 점검한 결과 20곳 중 19곳의 육수에서 식중독 유발 수준의 대장균군이 검출됐다.


    방송이 끝난 뒤 이 프로그램의 시청자 게시판에는 “냉면 육수가 100% 인공 조미료로 만들어진다는 사실에 화가 났다” “냉면집들의 상술이 지나치다”는 등의 글이 이어졌다.

    <동아일보>